티스토리 뷰



바누아투에서 사업을 하며, 필요했던 것이 일정 관리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여러가지를 써보았지만 제겐 맞지 않았습니다.
맞지 않는 두가지 이유가 있다면,

첫째, 일정 관리 속도가 빨라야 했습니다. 제가 사는 곳 인터넷 환경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Adsl를 쓰고 있긴 합니다만, 속도가 120kb 정도 밖에 나오지 않으니, 그 속도로 타회사가 제공하는 일정 관리 프로그램 쓰기가 여간 힘들지 않아 포기했지요.

둘째, 제가 원하는 일정 관리가 한눈에 들어 오는 일정관리 프로그램이 없었습니다.

오늘 티스토리를 정리하다가 Daum캘린더 오픈 이벤트! 라는 공지사항을 보게 되었습니다. 지레짐작으로 분명 다음 캘린더도 내 속도로는 힘들거야 하였고요, 내가 원하는 일정 관리가 없을거야 생각하며, 무시하였지요. ^ ^
그런데 자꾸 끌렸습니다. 이벤트라니 상품도 있겠지? 혹시 내가 필요한 상품을 준다면 한번 도전해볼만하다 하는 생각을 갖고 클릭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상품 내역은 아래와 같더군요.


에버랜드에서 후원받은 자유이용권 40매와...


다음 한메일 USB 1기가 메모리를 20개 준비했답니다!
 
                                            이미지 출처 : 한메일과 캘린더를 만드는 사람들

제가 당첨될 가능성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만일 당첨된다면 자유 이용권은 지인에게 보내 드리면 될것이요, 메모리는 제가 써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얼마전에 USB를 잃어 버렸기에 필요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다음 캘린더를 열어 보았습니다.
첫화면은 특별하게 디자인이 좋다거나 눈에 확 들어 오는 것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캘린더 메인 이미지


먼저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 어떠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캘린더 환경설정 이미지


단순하게 구성 되어진 환경설정은 마음에 듭니다. 기념일 설정하는 기능과 카테고리를 만드는 기능정도만 있습니다. 전 단순하게 구성 되어 있는 것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여기까지 속도 마음에 듭니다. 제 인터넷 속도에도 잘 넘어가고 있네요. ^ ^
제 사업상 가장 필요한 예약 카테고리를 만들고, 일정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정 입력 이미지


위 이미지 클릭하면 큰 화면 보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이것 역시 아주 단순하게, 눈에 잘 띄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날자와 시간 설정 역시 귀찮게 입력시킬 필요 없도록 배려를 해놓았는데요, 일시 입력하는 곳을 클릭하면 달력과 시간을 쉽게 클릭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돋보이는 군요.
예약을 같은 날자에 여러개를 입력 시켜 보았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바뀌어 지는 시간도 재보았습니다. 120kb 인터넷 속도에서 다음 캘린더가 얼마나 빠른 속도로 반응하느지를 알기 위해서 말입니다. 7초 걸렸습니다. 아주 빠른 속도입니다. 한국에 계시는 분들은 이해가 가지 않겠지요? ^ ^
다른 사이트와 비교해 보기 위하여 저의 다음 블로거 열리는 시간도 제보았습니다.
그리고 예약 날자는 각기 다르게 입력을 해놓았고요. 제 블로그가 모두 열리는데 3분 36초 걸렸습니다. 제가 이러고 삽니다. ^ ^ 블로그에 비하면 엄청 빠른 속도입니다.

그리고 월별 화면으로 돌아가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약 일정 한눈에 본 화면

오호라! 이것 역시 마음에 드네요. 같은 날에 총 9개 일정을 등록하였는데, 한눈에 다 들어 오지 않지만 다섯개의 일정이 보이고, 나머지는 +4MORE 라고 4개 더 있다는 글자가 붙어 있네요. +4MORE  이것을 한번 클릭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별 일정 보기 이미지


한눈에 일정이 잘 보입니다. 원하는 일정을 클릭하니 간편한 일정 보기 박스가 나오고 타원형 안에 일정 자세히 보기가 있어서 그것을 클릭하면 자신이 입력한 상세 내용이 나오는 군요.

아주 간단하게 다음 캘린더를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전 아주 만족합니다. 현재 상태에서 단 한가지 원하는 것이 있다면, 월별 화면에서 각자의 일정 막대 색을 다르게 표시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가 된다면 좋겠네요.
오늘부터 바누아투에서 다음 캘린더 일정표를 사용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추천 드립니다. 골치 아프게 일정 정리하는 프로그램보다는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모르니 당첨자 일정을 알람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당첨자 발표날 바로 달려가 보리라.
움화화화화화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럼 설정 이미지



그리고 당첨된  Bluepango 이름을 보고야 말리라. 아자!
당첨자 발표 메일 보내실 곳 : bluepango@hotmail.com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 ^
이벤트 하는 곳 가보기 http://daummail.tistory.com/82

이상 남태평양 바누아투에서 다음 캘린더 사용 후기 보내드립니다. ^ ^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