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일 간 금식으로 7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금식이 다이어트에도 엄청난 효과가 있음을 확실하게 깨달았습니다.

어쩌면 매끼마다 토마토 한개씩을 먹었으니 완전 금식이라고 볼 수 없겠군요.

토마토 금식 혹은 과일금식 이라고 해야겠네요.


바누아투 도마토

바누아투 도마토



금식 전에 정확한 체중을 재보지 않았기에 확실히 모르겠습니다만 제 평균 체중이 75Kg에서 77Kg 사이이니 최소 7Kg에서 최대 9Kg 감량은 확실하군요.

이번 금식은 다이어트를 위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아내에게 너무도 모질게 했던 오래 전 내 잘못들이 최근 들어 너무도 뼈저리게 느껴지게 된 계기가 있었습니다.

평소엔 그렇게까지 내 잘못에 대해서 인정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신앙생활을 다시 하게 되며 제 심경에 너무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특히 아내에게 잘못했던 과거들이 너무도 또렷하게 생각이 나게 되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사건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특별하게 여러분들에게 설명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 특별한 일들로 인해 제 마음은 크게 변화가 되었고, 이제부터라도 아내에게 정말 잘 해 주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생각이 들며 자연스럽게 삼일 간 금식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삼일 간 물만 마시고 생활 한다는 것은 제겐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노는 사람도 아니고 일을 하는 사람이 매끼 토마토 하나하고 물만 먹고 삼일 간 일하는 것은 쉽지 않지요.

전 평소 한 끼만 먹지 않으면 현기증이 나서 견디지 못하는 체질이었고, 하루 4끼 식사는 근 20여년 동안 간직해 온 나쁜 습관이 있던 저 였기에 삼일 금식은 불가능한 일에 가까운 일이었습니다. .

그러나 뭔지 모르게 제 마음에 그렇게 해야 한단 생각이 들어 결심하게 되었으며, 물만 마시게 되면 제 몸에 큰 문제가 생길 거 같으니 매끼 도마토 한 개씩만 먹기로 작정을 하고 삼일 금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삼 일간 도마토 금식은 쉽지 않았습니다만 그리 어렵지도 않았고요.
(사실 제 힘으로 해 냈다기보단 종교적인 힘에 이끌리어 잘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 때문에 오랜 기간 마음에 큰 상처를 받았던 아내를 생각하면 삼일 금식은 아무것도 아니란 생각에 더 이를 악물게 되었고, 더 기도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삼일 간 금식을 하며 했던 기도는 신혼 때와 같은 사랑하는 마음을 달라고 하는 것이었어요.

그런 마음이 들게 된다면 그 동안 아내를 마음 아프게 했던 것들을, 살아가면서 모두 회복될 수 있으리라 믿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어떻게 변했는지 아세요.

믿어지지 않으시겠지만 신혼 때와 비슷한 그런 감정이 샘솟고 있답니다.

전 기적을 좋아하는데요, 이것 역시 제 가정에 일어난 기적 중 가장 큰 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결혼 생활 14년 만에 다시 찾은 그런 깨소금 같은 사랑입니다.^^

저 혼자만의 생각이라면 또 문제가 심각하겠지요. 그러나 이 것은 정아 엄마가 느끼는 것입니다.

현재 너무도 좋습니다.

이런 저의 마음이 앞으로 계속되기를 기도할 것입니다.

오늘에서야 삼일 금식이 끝나고 식사를 다시 하게 되었는데요, 위에 부담이 될 까봐 밥부터 먹지 않고 토마토와 바나나, 시리얼로 속을 달랬습니다.

그동안 저는 이 블로그와 카페 (http://cafe.daum.net/Vanuatuinfo) 를 통에서 바누아투에서 행복 찾기란 타이틀로 운영해 왔는데요, 그 동안 행복 찾기는 억지로 찾는 것에 불과 했음을 여러분에게 고백합니다.

그렇게 억지로 행복 찾기에 도전한 결과가 오늘날 이런 변화를 맞게 되었던 것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지금부터가 중요 하단 것을 느낌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제 가정 진정한 행복 찾기에 성공 문턱에 들어섰다는 것을 알리게 된 것 참으로 큰 무게를 느끼며, 앞으로 더욱 더 제 아내를 사랑할 것이며 정아와 우석이를 더욱더 아끼고 사랑할 것입니다.

이것이 현재 제가 해야 할 가장 큰 일입니다.

앞으로 이렇게 변해 가는 제 가정의 모습을 바누아투에서 계속 전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평화와 행복, 건강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삶 > 금 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바른 금식  (0) 2009.11.29
40일간 한끼 금식으로 7Kg 감량  (11) 2009.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