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이판 총격 사건이 일어난 후 많은 언론이 침묵 위주로 일관하며, 조용이 묻히는가 싶었던 사이판 총격 사건.
그러나 김주완 기자님께서 사이판 총격 사건을 기사화 하며 많은 블로거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이슈화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실비단안개님께서 적극적으로 이 일을 블로거들에게 알리며 동참을 호소하며 다녔습니다.
그 덕에 많은 블로거들이 사이판 총격 사건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파워블로거들도 나서기 시작했으며 급기야는 다음 뷰에서 이슈화에 동참을 하게 되었습니다.
각종 언론에서 취재를 해가고 있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사이판 총격 사건은 사이판 당국과 여행사, 그리고 한국의 외교통상부까지 일사불란?한 작전과 같이 덮어 두는 방향으로 가는 듯 했습니다.
불의의 총상으로 인하여 하반신 마비가 된 피해자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모든 관계자들이 쉬쉬하기에 급급했던 사건입니다.
피해 보상이 없으니 당연히 피해자 가족은 병원비 문제가 심각해 졌습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없자 실비단안개님께서 다음 모금 청원에 글을 올린 것입니다.
병원비 마련 모금이 시작 되려면 기본적으로 서명인원이 500분이 되어야 합니다.
500분 서명이 완료되면 다음측에서 모금 내용 진위 여부를 확인한 후 모금을 시작합니다.
현재 70여분이 서명해 주셨는데요, 500여분의 서명이 빨리 되면 될 수록 모금 청원이 쉽게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모금 청원 사이트에 가셔서 서명 한 번만 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사이판 총격 사건 피해자들을 위한 모금청원 들어가기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는 위젯을 달아서 많은 분들에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분들은 위젯 달기가 쉽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미지와 함께 블로그 및 카페에 사이판 총격 사건 모금 청원 위젯 달기를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젯 사이트를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창을 하나 더 열어 놓고 제가 올려 놓은 이미지와 비교해 보면서 위젯을 달면 아주 쉽게 다실 수 있습니다.
사이판 총격 사건 위제 사이트 방문하기     클릭해 주세요.
          
그럼 이미지와 함께 위젯을 달아 보시겠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가 보입니다.
먼저 티스토리에 위젯 다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앞의 원에 클릭을 한 후 퍼가기를 클릭합니다.
이것은 티스토리에 블로그가 있는 분들에게 한 합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가 없으시면 다음 블로그나, 다음 카페, 네이버 블로그를 클릭하셔서 진행 하시면 됩니다.
그럼 해당되는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먼저 티스토리 설명 후 아래에 카페 네이버에 위젯 달기로 진행이 됩니다.(네이버에 다실 분은 네이버에 먼저 로그인을 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다음 화면은 위와 같이 바뀌는데요, 청원 ID라는 곳에 87646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색은 흰색과 검은색이 있으니 원하시는 색상으로 바꾸시고요,
바꾸시면 위젯 내용이 그대로 바꾸어 지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위젯 내용이 다를 수 있으나 87646을 치는 것이 정확합니다.
제목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사이판 총기난사 사건 피해자에게 희망을' 이렇게요.
다음은 퍼가기를 클릭합니다.

지금 적용하기를 클릭하세요.

그럼 티스토리 플퍼그인 관리자로 넘어갑니다.
아고라 청원을 찾아서 우측 제일 끝의 + 버튼을 누르시면 위젯 내용이 펼쳐집니다.
그럼 2번의 저장을 누르세요.

그후 사이드바 설정을 누르시면 화면이 또 바뀌어 집니다.

사용가능한 모듈에서 아고라 청원을 찾으신 후 + 버튼을 누르면 우측사이드바로 바로 이동이 됩니다.
그럼 원하시는 곳으로 끌어다 붙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을 누르시면 위젯이 그 자리에 자석처럼 붙어 있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요.
다음은 다음 블로그에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티스토리와 거의 똑같습니다.
위젯 첫 화면에서 다음 블로그에 클릭을 한 후 그대로 따라 하시면 다음 블로그에도 아주 쉽게 붙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요.
다음 카페에 붙이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역시 다음 카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카페로 이동하기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 데요, 그대로 적용을 누르시면 아주 간단하게 위젯이 붙습니다.


이번엔 네이버 블로그에 위젯을 달아 보겠습니다.
역시 첫 하면에 네이버블로그를 클릭합니다
그럼 로그인화면이 나옵니다.

미리 로그인을 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 청원 ID에 87646을 넣어 주세요.

웨젯 사용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여기에선 아고라 청원을 찾아서 끌어서 자기가 원하는 위치에 고정을 시킨 후 바로 적용을 눌러 주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네이버블로그에도 사이판 총격 사건 모금 청원 위젯을 달았습니다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손가락 모양을 클릭해서 많은 분들이 보셔서 500분 서명이 오늘 끝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장시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