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 만 이러한 생각을 갖나요?
도저히 이해 못하는 일들이 너무 많이 일어납니다.
급식예산은 정해져 있는데 너무 올라서 고기 급식을 줄인다는 것이 말이 되는지요.
관련기사 : 군 장병 '고기반찬' 줄인다…"고기값 너무 올라"

군인의 사기는 대한민국의 안보와 직결이 됩니다.
사기진작책은 쓰지 못할 망정 고기값이 인상되었다하여 군장병들의 부식을 줄인다니요.

전 80년대 초반에 군생활 30개월 만기 제대했습니다.
그 당시 군대밥을 먹어도 먹어도 허기졌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나마 전 운이 좋아 특별부대에 배속이 되어 먹는 걱정은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뒤 돌아서면  항상 배고픈 것은 마찬가지였습니다.
잘 먹어도 항상 허기지고 힘들고 추운 것이 군 생활인데, 육류급식을 줄인다는 것은 정말 재고하셔야 합니다.
오히려 육류급식을 줄일 것이 아니라 군장병들의 사기를 고려하며 그 부모들의 가슴 아린 마음을 헤아려 임시예산을 더 배정받아 군장병들이 허기지지 않도록 육류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공급하겠다라고 하면 얼마나 많은 부모들에게 따뜻한 박수를 받겠으며, 군장병들의 사기가 올라 가겠습니까?
물론 군 재정에 대해서 제가 잘 몰라 이런 글을 쓸 수도 있습니다만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대한민국의 방위를 위하여 목숨을 걸고 있는 청년들에게 더 많은 것을 공급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 간절합니다.

이미지출처 : 동고동락


위 식단이 요새 군인들에게 배급이 되고 있는 식단인 듯 합니다.
아마도 돼지 불고기가 나온 모양인데요, 저기에 고기가 빠지고 브코콜리나 야채류와 생선류가 올라간다면 얼마나 군장병들이 허기가 지겠는지요.

전 동고동락 블로그에 군 이야기를 송고하고 있습니다.
근래는 너무 힘들어 포스팅을 올릴 수가 없어서 죄송할 따름입니다만 이 글을 시작으로 다시 국방부 블로그 동고동락에 글을 올리려 합니다.
물론 전 예비역 군인으로서 30개월 만기 제대한 것에 큰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국방부 블로그 동고동락에 글을 보내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 고맙게 생각합니다.
전 군 급식에 대해서 너무도 관심이 많았었고, 그런 이유로 국방부 블로그에 글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런 인연이 있는데, 국방부에서 고깃값 인상으로 인해서 군장병의 급식에 차질이 생기게 되었다면 너무도 안타깝습니다.
물론 육류를 줄이는 대신 브로컬리나 굴등을 더 보급하며 군장병들의 영양에 문제없다고 하시지만 그것이 군장병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 부모들의 마음은 또 어떻겠습니까?

국방부에 부탁드립니다.
군장병들의 식단은 정말로 생명과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은 많이 좋아져서 현 군장병들의 마음을 알길이 없지만, 국방부 블로그가 탄생했을때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군인들의 식단 문제에 불만을 토로 했던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제발 다시한번 생각하셔서 좋은 육류 공급을 지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방부 급식비를 좌우 하시는 분이 어떤 분이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군장병들의 급식 예산을 더 늘려 주셔서 군 사기 진작에 크게 기여해 주시고 군에 보내고 밤낮으로 자식 걱정하시는 부모들의 마음을 달래 주시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오래전 동고동락 블로그에서 제작했던 영상이 기억납니다.



동고동락님 이제 블루팡오가 정신 좀 차렸으니 다음주부터 저의 군대이야기를 보내겠습니다.^^
이런 글 올렸다고 불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