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참으로 세상엔 안타까운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몇 일전 이 아이 사진을 보면서 이루 말할 수 없이 가슴이 찢어지는 듯한 고통을 느꼈습니다.
너무 잔인한 사진 같아 큰 사진으로 올리지 못하여 이렇게 축소하여 넣었습니다.
이 아이가 왜 이리 말랐는지 아시는지요?
너무 가난하여 먹을 것이 없어서 저리 말랐을까요?
아니랍니다.
기생충에 감염이 되어 어떤 음식도 먹을 수 없어 저리도 흉할 정도로 야위었습니다.
'까짓거 기생충 약 먹으면 되지 뭐!'라고 가볍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 부모에게는 기생충 약을 사 먹일 돈이 전혀 없습니다.
돈도 없을 뿐더라 이 나라엔 기생충을 보급해 줄 만한 능력이 전혀 없답니다.
그 나라는 탄자니아랍니다.
탄자니아는 하루 1,200원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전 국민의 반이 넘을 정도로 최빈국 중의 최빈국입니다.
그래서 아기 사망률도 69,28명이나 되며, 이는 우리나라의 13배 이상이나 유아 사망율이 아주 높은 나라입니다.(자료 참고 : 굿네이버스)
그 중 기생추으로 감염되어 사망하는 경우도 아주 많다고 합니다.
탄자니아의 최대 오지에 속하는 므완자 지역의 어린이 6만명이 기생충에 감염이 되어 죽어갈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참으로 안타깝기만 한 사진입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다친 상태에서 치료도 받지 못하고 곪아 갑니다. 
그리고 이런 흙탕물 속에서 뛰어 놀거나
돼지들의 배설물 속에서 같이 생활하면서 이들에게 무방비 상태로  기생충에 감염이 됩니다.
므완자 지역의 물은 90%이상이 기생충에 오염 되어 있습니다.
기생충은 오염된 물에 피부가 접촉되었을때 피부를 통해 감염되며,
지속적인 실혈로 빈혈이 발생하거나 혈액에 들어간 충란이
간 조직에 침투하여 간경변을 유발하는 등의 증상으로 인해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자료 제공 : 굿네이버스
다리의 조그마한 상처에 세균이 침투되어 소외열대질환이라도 생긴다면 저렇게 코끼리 다리처럼 변하는 무서운 질병으로 번지기까지 합니다. 
더 이상 글을 쓰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여러분! 우리의 작은 정성으로 이 어린이들에게 삶의 희망을 주시 않으시겠는지요.
큰 돈도 아니고 단돈 500원입니다.
어쩜 지금 내 주머니와 지갑을 털어서 잔돈을 모아보면500원 정도는 쉽게 만들 수 있는 돈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어린들은 그 500원이 없어서 죽어가는 군요.
저 역시 살림이 좋지 않아 많은 도움이 되지는 못합니다만 두 어린이를 살릴 수 있습니다.
네티즌 여러분! 한없이 밝게 웃으며 뛰놀아야 할 나이에 저렇게 고통스럽게 울며 삶의 희망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이 어린이들에게 우리의 작은 500원으로 그들에게 웃음을 찾게 해 주세요!

덧붙임 : 간혹 어떤 분들께서는 우리나라에도 굶주려 허덕이는 아이들도 많은데 꼭 이렇게 외국 아동들에게 도움을 주어야 하겠느냐? 그 돈을 우리 결식아동들에게 혜택을 주자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혹은 우리 아버지 어머니는 한국전쟁 이후 이 어린이들처럼 굶어 죽거나 병들어 죽은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때 유엔에서는 각국의 원조를 받아 한국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저 역시 60년대에 초등시절을 보내며 원조로 받은 밀가루로 만든 빵을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 빵과 의료품들이 지원이 되지 않았다면 어쩜 우린 이 자리에 없을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이제 우린 그런 어려운 시절을 벗어났습니다.
물론 현재 경제상황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만 500원 정도로 어린이들을 살릴 수 있는 능력은 충분히 되고도 남는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다음 아고라 모금청워에서는 이 아이를 돕는 청원이 진행중입니다. 목표액은 천만원이고요, 아직 11일이나 남았지만 갈길이 머네요.
모금청원에서 밝힌 내역을 잠시 가져왔습니다.

▷ 희망목표액 : 1000만원
▷ 목표근거 : 500원(기생충약 1회 복용) × 1회 × 연 20,000명
▷ 후원단체 및 문의 : 굿네이버스 김재학 대리 Tel)02-6717-4017, pillar@gni.kr
▷ 모금효과 : 탄자니아 므완자 지역 아동의 질병치료
▷ 모금집행기간 : 2009년 7월26일~7월31일(추후 현지보건소를 통한 투약)
* 하이픈 블로그를 통해 집행내용을 공유합니다.(http://blog.daum.net/hyphen/)

이 글을 마치면 전 두 어린이를 살리러 다음 아고라 모금 청원에 가서 1,000원을 기부할 생각입니다.
빨리 모금을 해야 겠다 하시면 아래 이미지를 눌러 참여해 주세요.
응원의 댓글만 참여하셔도 다음에서 100원을 대신 기부를 해 주니 두가지 꼭 참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직접 모금 청원 사이트로 가셔서 참여하실 분은 모금청원  클릭 클릭해서 참여해 주세요.

 (클릭직접모금 참여 응원댓글 참여 클릭)

블로거 여러분들께서는 위젯을 달아 주시면 더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위젯소스는 파일로 첨부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더요.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서 추천해 주시면 더 많은 네티즌들이 보게 되고 우린 또 한번의 작은 기적을 체험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로그인 없이도 눌러 주셔도 추천 가능합니다.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