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토로 마을 협상 일자 최종 기한이 17일 남았습니다.

지난 8월 말일경에 초조해 하며, 눈도 제대로 붙이지 못하고 기사를 쓰던 생각이 납니다.

다행이도 한달간의 기간이 더 주어졌고, 많은 블러거들은 한숨을 놓으며 다음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17일정도 남은 시점에서 보면 우토로 마을 관련 소식이 전무하다 시피합니다.

, 일본 우토로 마을에 다녀온 우토로 국제 대책 회의에 짧막한 공지 문구 하나, 이외에는 어떠한 언론도 우토로 마을 문제를 다루지 않고 있습니다.

우토로 홈 메인에 걸려 있는 공지를 가져 왔습니다.

'D-19 9월9일 일본전역에서 우토로를 돕는 사람들이 모여 집회를 진행했습니다. 곧 토지가격 최종안이 나올 예정입니다. 민간모금과 정부지원예정액을 합해도 많이 모자랍니다.'

이 내용이 현재까지는 최신 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토로 마을 현재 소식이며, 어떠한 대책이 마련되고 있는지 정말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동안 제가 우토로 관련 기사를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쓰면서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었습니다.

2005년도에 결성된 '우토로 문제를 생각하는 국회의원 모임'이 현재에도 활동을 하고 있는가 였습니다.

우토로 살리기 희망 대표 33인중 한분인 나경원 국회의원님은 '우토로 문제를 생각하는 국회의원 모임의 공동 대표이사기도 한데요, 의원님께서 그 당시 이러한 메세지를 남기셨습니다.

 

“우토로 동포들의 가슴 아픈 소식을 접하고 뒤늦게나마 <우토로를 생각하는 국회의원모임>을 결성하고 우토로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왜 그들이 그곳에 가게 되어 거주하게 되었고 이제 까지 거기서 살 수밖에 없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제 60년을 외롭게 투쟁해온 그분들과 함께 할 때입니다.
우토로에 거주하는 우리 동포들이 최소한 인간답게 살고 거주할 수 있는 자유와 권리를 찾아주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우토로 국제 대책 회의 발췌)

 

이 글이 참으로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그래서 나경원 국회의원님께 질문을 드리기로 마음을 먹고 홈페이지를 방문했습니다.

 나경원 국회의원님 홈페이지엔 이메일 주소 찾기 힘들어 참여마당 자유게시판에 9월 5일에 질문을 올렸습니다. - 나경원 국회의원 홈페이지

 




이렇게 글을 올리고 답변을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답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카페에 있는 '나경원을 사랑하는 모임'에도 찾아 갔습니다. 하지만 그곳은 별 활동이 없었습니다.

다음번엔 싸이에 있는 나경원님 미니홈피를 찾아갔습니다.

그곳에 메일 보내기 기능이 있어서 메일을 보냈습니다만 계속 반려가 되어서 돌아 오곤 했습니다.

 더이상 나경원의원님께 답변을 들을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블러그에 의원님께 공개질문을 드리기로 했습니다.

다음의 내용은 9월 5일에 나경원 국회의원님 홈페이지에 질문을 올린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우토로 마을에 관심이 많은 Daum 블러거 기자 Bluepango입니다.
우토로 마을에 대한 기사도 몇개 썼구요.
요새 Daum의 많은 블러거들은 우토로를 살리기 위하여 애를 쓰고 있답니다.

지금 우토로에게 다시 한번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2005년도와 너무도 흡사한 상황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나경원 의원님께서는  우토로 마을에 다녀 오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토로 문제를 생각하는 국회의원 모임 공동 대표'직을 맡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05년도에 나경원 의원님께서는 우토로에 방문하셔서 이런 말씀을 남기셨다는 것을 우토로 국제 대책 회의에서 보았습니다.

“우토로 동포들의 가슴 아픈 소식을 접하고 뒤늦게나마 <우토로를 생각하는 국회의원모임>을 결성하고 우토로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왜 그들이 그곳에 가게 되어 거주하게 되었고 이제 까지 거기서 살 수밖에 없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제 60년을 외롭게 투쟁해온 그분들과 함께 할 때입니다.
우토로에 거주하는 우리 동포들이 최소한 인간답게 살고 거주할 수 있는 자유와 권리를 찾아주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2005년도에 이러한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그후 삼년이라는 세월이 흘렀고, 8월말일에 거의 철거 위기에 까지 몰렸었습니다. 다행이도 마지막 날에 협상이 잘되어 한달간 협상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나경원 의원님께 묻고 싶습니다. 협상 기간이 26일 더 주어졌는데요,
'우토로 문제를 생각하는 국회의원 모임 공동 대표'로서 이번 우토로 마을 협상에서 어떠한 일을 해주셨고.  우토로 마을을 위하여 앞으로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3년전에 나경원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이제 60년을 외롭게 투쟁해온 그분들과 함께 할 때입니다.' 이 말씀이 귀에 쟁쟁하게 들리는 듯 합니다.

가능한 답변 해 주시기를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저는 다음 블러거 기자 Bluepango이며
주소는 http://blog.daum.net/vanuatu

제가 우토로 마을에 관심을 가지면서 국제화에 이슈화에 동참하고자 외국인들을 상대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소는 그 기사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309646

  

이 글을 의원님 관계자분이 보신다면 의원님께 전달해 드려서 제 질문에 꼭 답변 부탁드린다고 전해 주시기를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글을 보시는 분중에 나경원 국회의원님과 연락이 가능하신 분이 계시다면 의원님께서 이 글을 보실 수 있도록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5년 우토로를 방문했을 당시 우토로 주민들과 나경원 국회의원님이 함께 찍은 사진


2005년 6월 29일에는 [‘우토로를 생각하는 국회의원 모임’ 이광철·김형주·나경원 의원의 각오]란 제목의 기사가 있습니다. 그 기사를 보면 세분의 국회의원님들께서 우토로 마을 주민들을 돕기 위하여 열띤 토론을 목격하실 수 있스니다. 한번 꼭 보시기를 권합니다.위의 기사 제목을 클릭하면 기사로 넘어 갑니다. 만일넘어가지 않는 분들은 아래 주소를 복사하여 주소창에 넣으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http://h21.hani.co.kr/section-021024000/2005/06/021024000200506290566004.html

이광청 국회의원님, 김형주 국회의원님, 나경원 국회의원님, 지금도 어디에선가 우토로 마을을 위하여 애쓰고 계시리라 믿고 있습니다. 빨리 그 아름다운 소식을 듣고 싶답니다.


[덧붙임 : 2007년 09월 14일 오전 11시 04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음 카페의 나경원 국회의원을 사랑하는 모임에 가입을 하고 자유게시판에 글을 남겼습니다.

이제 국회의원님 관련 주소에는 모든 것을 올려 놓았습니다.

늦더라도 꼭 답변을 해주시기를 기대해 봅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이 영상 보셔도 후회 하지 않으실 겁니다.


         우토로 마을의 역사 스페셜 http://blog.daum.net/arma2017/4949972 


Daum        우토로에 희망을       http://cafe.daum.net/hope4utoro     

Naver         우토로에 희망을           http://cafe.naver.com/utoro         

Cyworld    우토로에 희망을        http://club.cyworld.com/hopeutoro     

 


[돼지 저금통 동참 릴레이 현황]

이정희 http://blog.daum.net/vanuatu/8345462 돼지 저금통 털어 우토로 간 학생들

알마님 http://blog.daum.net/arma2017/4982761

심샛별 http://blog.daum.net/gniang/12858558

버리야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328307 

 
1. 우토로 홈페이지 방문하기 - 우토로 국제대책회의 사이트 바로가기
2. 우토로 마을 지키기 배너달기 - 배너달기 바로가기
3. 마음 나누기!
 · 아름다운 재단 무통장 입금 (하나은행 162-910006-81704 / 국민은행 006001-04-091586)
   예금주:아름다운재단
 · 아름다운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휴대폰 송금 바로가기 
4. 공짜로 우토로 마을 돕기.
   기부 목표 쓰고 콩받기 :
   http://project.happybean.naver.com/ProjectView.nhn?projectno=1000000239
  를 먼저 하여 콩을 받으시고,
  우토로 관련 지구촌 동포 연맹에 기부하기 : http://happylog.naver.com/kin/H000000005326
  이렇게 도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