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따라 포트빌라에 외국인들이 넘쳐납니다.

분명 유람선이 들어온 것이겠지 생각했습니다.

멀리서 보니 역시 포트빌라 항구에 정박해 있네요.

그런데 모양새를 보니 신형배 같기 그 크기가 장난이 아니네요.

평상시 배들은 항구가 양옆으로 조금씩 보이고 항구 뒷편의 건물들이 보였는데, 이번 유람선은 그 크기가 어마어

마 하네요.

바누아투 항구 도크 크기가 대략 200여미터 되는데 그 크기보다 더 긴것을 보아서는 저 유람선은 최소한 200미터

는 되리라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형 유람선인 듯 합니다.

아주 보기 좋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망원 렌즈를 달지 못해서 더 가깝게 찍지 못했는데요, 저거 몇층짜리 인가요?

저 정도면 승객이 삼천명 정도는 되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까이서 한번 보자하고 항구쪽으로 가 보았습니다.

흡사 비행접시가 내려 앉은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까이서 보니 정말 크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항구 진입로부터 바누아투 택시와 버스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항구 뒷편으로 돌아가는 길까지 버스들이 늘어서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택시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람선이 들어오면 항구내에서 바누아투 주민들을 위하여 장사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줍니다.

외국인은 장사를 하지 못한 답니다.

바누아투 전통 목공예부터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다양하게 전시를 해 놓고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전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찍었기에 자세하게 담지를 못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람선이 너무 크니 한번에 다 담을 수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명보트도 상당히 많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제탐 레이더인가요?

바누아투 국기가 펄럭이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흡사 고속 열차 같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스가 양쪽 길까지 점령하여 통행이 막혀 버렸습니다.

오늘은 대형 유람선 덕분에 시내의 상점들과 버스, 택시 기사들이 반짝 특수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 덕에 헬기와 수상 비행이가 아주 바뻐졌네요.

그 전에 올려 놓았던 영상 잠시 보시고요.



 


삼년전만 하더라고 한달에 두번정도 유람선이 오면 많이 오는 것이었는데 이젠 평균 일주일에 한번은 들어오며

어떤 날은 일주일에 두번씩도 들어 오고 있답니다.

바누아투가 그 만큼 많이 알려 지고 있는 것이 겠지요.

오늘 하루 시내의 바누아투 상인들과 운전수들 여행사들은 아주 행복했겠지요?

모두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

새롭게 맞이 하는 한 주도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 ^







 

'VANUATU > 2008 일 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누아투에서 차량 재등록하기  (7) 2008.02.28
랍스터 만찬...  (10) 2008.02.27
블루팡오의 가보 제 1호  (11) 2008.02.23
호사다마  (8) 2008.02.23
제 딸 생일 케익엔 초가 없다...  (25) 2008.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