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VANUATU/2008 일 상

뽀뽀 따 먹는 내 딸

bluepango 2008. 5. 11. 19:16

뒷뜰에 익은 뽀뽀가 열렸다.
 
정아와 우석이를 데리고 뒷뜰로 갔다.

얼마전까진 내가 나무에 올라가거나 긴 장대로 뽀뽀를 따던 나무였다.

오늘 농담삼아 '누가 올라가서 뽀뽀 따 올래?' 했더니, 정아가 선듯 '제가 딸께요.' 한다.

말이 떨어지기가 무섭게 나무로 바싹 다가서더니 재빠르게 올라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찍는다고 하니 여유까지 부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나선 아무 거리낌 없이 올라간다.

내 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다.

내가 내 딸을 너무 어리게 본건가? 아님 내 딸이 좀 지나친건가? ^^

이제 초등학교 2학년이고,  저 뽀뽀 나무는 3미터가 훨씬 넘는데...

어른으로 치자면 5미터가 넘는 나무를 올라가야 하는 높이 정도 될텐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새 다 올라가 익은 뽀뽀를 비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틀어 따기가 그리 쉬운건 아닌데, 어린것이 야무지게 비틀어 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오빠에게 받으라며 뽀뽀를 던진다. 하지만 받는게 쉽지 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려오는 모습이 앙팡져서 한장 더 찍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석이는 동생이 딴 뽀뽀를 줏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아가 나무에 올라가서 첫번째로 딴 뽀뽀를 들고 뽀뽀 나무 앞에서 기념사진 한장 찰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석이도 한번 올라가봐라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석 :  난 너무 무거워서 안되..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먹기전에 깨끗하게 닦아야 한다며 싱크대에서 뽀뽀를 씻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칼질은 아무래도 서투니 이건 아빠가 자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 잘 익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겉부분은 아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달콤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 가족은 완전하게 익은 것 보다 약간 덜 익은 뽀뽀를 좋아한다.

고소하고 달콤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아가 딴 뽀뽀 한 조각 드세요.^^

블루팡오 : 정아야! 사람은 항상 큰 꿈을 가져야 한다. 내년엔 좀 더 높은 곳에 달려 있는 열매 따는 것에 도전하자.

큰 소리로 정아는 대답한다.

정      아:  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년에 정아가 도전할 야자나무 앞에서 결의를 다져본다.

움화화화화화....